본문 바로가기

교육/┖책

반드시 통하는 기획서 시크릿 코드 요약

반응형

기획 : 생각하는 바를 그리는 일.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현하는 과정 (Planning)

 

기획자의 7 능력

변화의 본질과 추이를 파악하는 능력 > 통찰력

문제에 대한 파악, 감수성 > 문제의식

정보 수집, 분석, 가공능력 > 정보력

창의력

실현가능한 해결책 추구 > 구상력

설득력

실행력

 

왜? > 행사를 통한 결론 > 영향을 주는 요소 > 시나리오 구성, 위험분석, 실시계획

상황-문제점-해결방안 순 구상 (SCR : Situation, Complication, Resolution)

 

연봉제안 방식 : 현재연봉 + 판매관리비, 기본운영비 + 기여해야하는 이익 = 필요 개인매출

 

넘버3법칙 : 3가지로 미분화 로직트리 작성

기획이유,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, 기획조직 역할 및 미션, 결과물 질, 성과평가 기초

 

기획서 구조 : 목표 Goal, 달성상황 Reality, Obstacles and option 장애물 또는 해결안, Will 실행계획

 

환경분석 :

1. 고객 니즈 변화

-고객은 여전히 해당 제품군 소비 지속

-경쟁사 제품 판매속도 변화없음

-고객은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.

 

2. 회사 내부 문제로 인한 판매문화

-회사 내부 마케팅 정책은 변화하지 않았다.

-해당 제품 가격 인상 등의 변화도 없었다.

-품질도 균등하게 유지중이었다.

-영업부서 활동이 침체되었다.

-활동이 침체된 영업사원이 늘고있다.

 

3. 경쟁사 마케팅 정책변화

-경쟁사 제품 가격이 더 비싼 가격에 팔리기도

-경쟁사 광고가 급격히 증가한 사례가 없다.

 

개선방향

-고객 변심 또는 마케팅 변화는 없지만 회사 영업활동이 둔화되고 있어 영업 대안 수립 필요

 

실행계획

-영업사원 평가, 보상체계 재정비

-팀장 리더십교육 실시

-영업팀 팀워크 강화 목적 워크숍 개최

반응형